인도교회사(C.B.Firth) 출간임박 (5월 24일)

2019. 5. 19. 10:31안내 및 공지

728x90



사도 도마시대로부터 2천년의 장구한 역사를 가진 인도교회.

그러나 아직까지 인도교회의 역사는 한국인들에게 베일에 가려져 있었다.

이제 그 베일이 벗겨지고, 인도교회의 흥미진진한 역사가 우리 눈앞에 다가온다.


C. B. Firth의 명작 인도교회사는 지난 50년간 인도의 거의 모든 신학교에서

인도교회의 역사를 가르치는 교과서로 활용되었다.

방대한 인도교회의 역사를 이 정도 분량으로, 이렇게 명확하고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낸 교재가 아직까지 없었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인도에 도착한 후 인도교회와 선교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이 책을 처음 접했다.

하지만 당시에는 내 영어가 부족하기도 했거니와 저자의 문체가 비영어권 학생들이 읽기에는

너무 어렵고 복잡했기에 주요부분들만을 발췌해 읽으면서 인도교회사에 대한 희미한 그림을 그릴 수 있었다.

그 때부터 나는 수년 내에 이 책을 완독하고 한국어로 번역해야겠다고 마음으로 결심했다.

지난 해 말부터 내게 안식년이 주어졌고 마침내 10여년 만에 그 결심을 실행에 옮길 수 있었다.


인도는 아는 만큼 보이는 나라다. 이미 인도를 다녀온 이들도 인도에 대한 연구가 없이

찾아갔다면 그분들이 본 것은 아마도 무척이나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그만큼 인도는 크고 복잡하고 다양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도교회를 이해하는 일도 마찬가지이다. 

수없이 다양한 인도교회의 전통을 이해하지 않고는, 그리고 장구한 세월 동안 진행되어온

인도의 선교역사를 이해하지 않고는 인도교회의 진면목과 현실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다.


이 책은 인도교회를 바로보게 하고, 지난 2천년 동안 인도교회의 역사를 통해 

우리가 오해하고 있던 아시아 기독교 역사의 소중한 유산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을 나룻배 삼아 그 장구한 역사의 물줄기를 거슬러 올라가보기를 추천한다.


번역자 임한중 드림.



<추천의 말들>


인도의 개신교 전래와 그 이전의 기독교 선교 역사를 소개하는 본서가 인도 선교사뿐 아니라 인도 선교에 관심 있는 선교 지망생들을 위한 소중한 안내서로 손색이 없다고 판단하여 기쁜 마음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변 창 욱  박사 | 장로회신학대학교 선교학 교수, 대외협력처장



한국교회가 해외선교 과정에서도 비교적 초창기부터 인도에 선교사를 파송했지만, 엄청난 인구와 다양한 문화와 민족과 종족을 가진 거대한 대륙 인도는 그 중요성에 비해 정보와 자 료가 매우 부족한 형편입니다. 이때 인도 선교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인도의 신학대 학에서 이미 수십 년간 보완하고 검증한 『인도교회사』(An Introduction to Indian Church History)를 번역하여 출판한 것은 앞으로 인도 선교를 준비하는 선교 지망자나 인도 선교를 후원하고 동 역하기를 희망하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일입니다. 

윤 순 재  박사 | 주안대학원대학교(JIU) 총장



현재 인도는 중국에 이어 인구 2위의 국가이고 대단한 잠재력을 지난 나라입니다. 우리나라 가 미래를 열어나가는 데 인도는 가장 중요한 국가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양국의 교회 간, 기독교인 간의 교류가 절실히 요구되는 중에 본서는 인도와 인도교회에 대한 이해 의 기초로 사용될 것입니다. 

조 범 연  박사 | 인도 뿌네 UBS(Union Biblical Seminary) 선교학과장



본서는 인도교회사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인물들의 삶과 사역, 그리고 그 영향력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간 인도교회와 역사에 대한 참고서가 없다시피 한 한국 선교계의 현실에서 본서가 인도 선교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을 믿으며, 번역에 수고하신 임한중 박사에게 감사의 말을 드립니다. 

이 현 용  목사 | 목포복음교회 담임, 전 키르키즈스탄 선교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