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다크 - 레에서 열린 이색적인 폴로경기

2015. 4. 22. 22:48인도이야기/인도 문화알기

728x90

 


매년 9월 1일부터 15일까지 라다크에는 라다크 축제가 열린다.
레의 곳곳에서 각종 전시회와 퍼레이드,
다양한 공연들과 이벤트 등이 매일 진행되는데,
꼼꼼히 신경써서 체크해 보면 나름 볼거리들이 쏠쏠하다.

나도 마찬가지였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라다크에 올 때는
가보아야 할 몇몇 장소를 정해 놓고 빠듯한 일정으로 오기 때문에
이런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등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감사하게도 나의 스케쥴 가운데서 
레 시내를 돌아보기로 예정된 날에 마침 폴로경기가 열렸다.
축제 기간 중 폴로매치는 총 6번 진행된다고 적혀있었지만
참여하는 구체적인 팀 이름은 찾아볼 수 없었다.

듣기로는 주로 이 지역에 주둔하는 군부대 팀들과
민간인 팀들이 리그전 형식으로 경기를 한다는 것 같았다.
룰이야 뭐 말타고 하는 하키 정도가 아닐까 여겨져
그냥 찾아가서 보기로 하였다.

레에서 열리는 대규모 행사들은 대부분
이 폴로경기장에서 열린다고 하는데,
드디어 이 경기장의 본래 목적인 폴로매치가 시작되었다.
나는 폴로경기를 사진으로 담기 위해
적절한 곳을 찾아다녔지만 
좋은 장소는 이미
부지런한 사람들이 다 차지해 버렸고, 
난 그저 이곳 저곳을 방황하며 폴로선수들을
렌즈에 담아 낼 수밖에 없었다.

레에 와서 누가 폴로경기를 볼 줄 생각했겠는가...?
모노포드를 챙겨오지 못한 안타까움이 컸다. 
더군다나 가져온 망원이라곤 헝그리 70-300 뿐이었으니 
작품성 있는 고퀄리티의 사진은 애초 포기해야 했다.
단지 이 사진들을 통해 폴로경기의
긴박감 넘치는 장면들을 상상하는 것으로 족하리라.

3500미터의 고산도시에서 벌어지는 폴로경기.
문명세계와는 거리가 멀 것 같은 이곳에서 벌어지는
좀 생소하고 어울리지 않는 이 경기는
나름대로 훌륭한 볼거리를 선사하였다.

폴로 티셔츠를 즐겨 입으면서도
폴로 경기를 한 번도 직접보지 못하신 분들,
9월에 라다크에 가보시면 어떨까요?


------------------------------------------
2009년 9월 어느 날 
레의 폴로경기장에서

 

 

 

 

 

 

 

 

 

 

 

 

 

 

 

 

 

 

 

 

 

 

 

 

 

 

 

 

 

 

 

 

 

 

 

 

 

 

 

 

 

 

 

 

 

 

 


폴로경기, 어떠셨나요? 

즐감하셨다면 아래 공감을 클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